매출액 대비 경상이익률이 3.3%(한국은행 2000년 1분기 기업경영분석)인 것과는 대조되는 수치이다. 또한 콘텐츠 산업은 ‘원 소스 멀티 유스(one source multi-use)’의 전형적인 모델을 보여준다. 이 산업은 한 번 창출된 소스를 가지고 각기 다른 여러 플랫폼에서 재사용이 가능하기에, 생산성이 매우 높다.
보고서를 통해 현재 우리나라가 주도하고 있는 전 세계 온라인 게임시장 규모는 6억 7천만 달러이지만, 2005년에는 소니, MS 등이 본격적으로 온라인 게임에 진출함에 따라 29억 달러까지 시장규모가 급성장할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한편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의 조사에 따르면, 2003년 1월에 국내 게임 시
1. 주제 선정
본 보고서는 중국엔터테인먼트 산업과 기업의 특성, 현황을 파악하고 중국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3대 유형 영화사 기반형, 방송 제작사 기반형, 음반사 기반형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서 SWOT 분석을 통해서 기업의 경영전략 분석을 했다. 이를 기반으로 하여 해당 기업에 맞는 앞으로의
기업 엔터테인먼트 산업 경쟁력 보고서(2012년)’를 인용하며 넷플릭스가 전 세계영화산업 기업 중 매출, 수익성, 생산성 3가지 차원을 종합한 평가서에서 디즈니, 소니, 드림웍스 등 헐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를 누르고 3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넷플릭스는 IP기반 서비스가 활성화되고 있는 미국 미디어
# 회사의 개요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이하 NEW)는 영화투자 및 배급 등을 주요 목적 사업으로 2008년 6월 25일에 주식회사 도메오홀딩스로 설립되었다. 2012년 1월 25일 100% 종속기업인 주식회사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를 흡수합병 하였으며, 합병 후 주식회사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피합병회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