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의 한,중 협력의 기회
ㆍ풍부한 자산을 이용한 클라우드등 각종 서비스 선도
ㆍ가장 늦은 LTE 상용화
ㆍ치열해지는 스마트폰 시장
ㆍ통신 요금 가격인하 압력
ㆍ과도한 경쟁업체와의 경쟁으로 인한 천문착적인 마케팅 비용 지출
ㆍ무료 메신저 앱, 모바일 인터넷전화로 인한 음성통화, SMS
보고서에서 "2010년 ‘카카오톡’은 34억원 매출에 405억원의 적자를 냈다. 무료 서비스를 경쟁력으로 내세웠지만 늘어난 사용자를 수용할 운영비를 마련하지 못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박수윤, “춘추전국 모바일 메신저시장 대규모 적자” ,2012.04.01, 『연합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
있다. 이들 광고들의 특징은 타겟팅이 용이 28.1%, 목적에 맞는 광고제공 용이 22.1%, 제작비가 저렴하다는 의견이 20.4%로 상위를 차지했다. 또한 모바일광고를 이용한 기업의 46.4%가 광고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42.9%가 타겟팅 및 목적에 적합한 이용이 가능하다는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응답했다.
기업과 정부, 그리고 지자체는 메타버스의 가능성을 인식하고, 이를 비즈니즈에 적용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메타버스의 시대를 맞고 있는 개인 또한 메타버스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고민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이하 본론에서는 보고서를 요약하고 자신의 생활 및 업
기업 엔터테인먼트 산업 경쟁력 보고서(2012년)’를 인용하며 넷플릭스가 전 세계영화산업 기업 중 매출, 수익성, 생산성 3가지 차원을 종합한 평가서에서 디즈니, 소니, 드림웍스 등 헐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를 누르고 3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넷플릭스는 IP기반 서비스가 활성화되고 있는 미국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