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론
국내 캐릭터 산업이 2004년에는 7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문화관광부가 발표한 ‘2001년 캐릭터 산업계 동향’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캐릭터 시장규모는 4조 1200억원이며 2004년에는 7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2001년 12월 207개 캐릭터 관련 업체와 서울의 중ㆍ고ㆍ대학
여행을 떠나는 인원 구성에도 변화가 생겼는데, 나홀로
여행을 가는 이른바 ‘혼행족’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코로나19로 인해 혼자 숙소를 예약하는 이들이 전체
예약의 약 76%를 차지했으며, 1인 여행객을 제외한 2인
이상의 그룹 여행객들은 전년 대비 모두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에
제1장 이벤트의 개념
이벤트의 일반적 개념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이벤트라는 용어의 현상적 의미는 사전에 나타난 의미와는 다르다. 이벤트의 사전적 의미는 “사람들이 모이도록 모임을 개최하여 정해진 목적을 실현시키기 위해서 행해지는 행사”라는 뜻을 내포한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여
광고로서 제기능을 다하고 설정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가장 강조되는 측면이 바로 크리에이티브이며 모든 광고는 이런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추구하게 마련이다. 만약 부적합한 접근방법을 사용한다든지 중요하지도 않은 속성을 소구한다면 아무리 좋은 매체를 활용한다고 하더라도 그
2-다) 세계 관광 수지
세계 관광 수지는 크게 관광 수입과 관광 지출, 두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
먼저 관광 산업으로 발생하는 수입을 <표2-5>를 통해 2005년부터 2009년을 기준으로 국가별 관광 수입을 알 수 있다. 순위는 2009년을 기준으로 세운 것이다.
■ <표2-5> 전 세계 국가 별 관광 수입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