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까지 현대카드의 디자인 경영은 성공적인 전략이였다. 하지만 시장의 상황은 항상 변하고 그 속도도 빨라지고 있기 때문에 현재의 실적에 안주해서는 금방 도태되고 만다. 이에 따라 정태영 사장은 향후 10년간 신용카드 업계를 주도할 '챕터2'라는 리뉴얼 상품을 출시하고자한다. 기업에서 리뉴얼
주목받기 시작하였다. 기존의 인터넷 광고로는 기업의 웹사이트나 포털사이트 등의 배너광고, 팝업광고 등이 있었는데, 이러한 광고 콘텐츠는 사용자의 일시적인 관심에만 영향을 미칠 뿐 신뢰성이나 정보성과는 거리가 멀다는 단점이 있었다. 반면 바이럴 마케팅은 실제 사용자 입장에서 상품에 대한
주 문화, 민족별 문화 등 그들 집단이나 영역권에 공통으로 존재하는 사고방식이나 행동양식이 다른 문화와 구별되거나 특징 되어져 하나의 문화권을 형성하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어느 때 보다 문화의 중요성과 가치가 중요하게 부각되는 시대에 예술은 현대 사회의 요구를 인식하고 예술의 가치
기업 활동의 핵심 요소로 간주하고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기업 디자인에 대한 정책, 조직체계, 디자이너 체제와 평가 등을 포함한 디자인 자원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일련의 지식체계이다(곤노 노브리, 1992).
디자인 경영은 디자인이 장기적인 기업의 목표 달성에 유용한 수단임을 널리 인식
준다. 그래서 L. 알튀세르처럼 이러한 문화전달제도를 모두 <국가의 이데올로기 장치>로 여겨 지배계급에 의한 지배에의 국민합의를 조달하는 일이 그 기능이라고 설명하는 사람도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학교교육과 매스미디어를 현대에 있어서의 주요한 문제점으로서 중시하는 연구자도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