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이란 무대 예술을 공연하는 장소로서 무대와 관객석을 갖춘 건축물을 일컫는다. 원래 연극을 하는 장소만을 지칭하다가 무용. 음악. 예능 등의 모든 무대 예술을 하는 장소로 극장의 개념이 확대되었다. 극장의 어원이 관람석을 뜻하는 말에서 왔듯이 극장은 배우와 관객을 하나의 공간 속에 연결
극장 도입(1998년 강변)하며 영화산업발전에
공헌, 센세이션을 일으켰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영화 상영관을 보유(97개 영화관 806개 스
크린)하고 있다. 또한 CJ-CGV는 화려한 수상경력(2007년 국가 고객 만족도(NCSI) 2년 연
속1위. 2007 브랜드파워(K-BPI) 5년 연속 1위)를 자랑하는 등 영화산업에서 확고한 위
절망이 꿈틀대는 공간이었다. 우리가 사진과 영화의 이미지를 “대도시의 미학”으로 부를 수 있는 이유는 이들 매체가 대도시의 인구집중과 익명성, 대도시 거리의 단편적이며 추상적인 공간체험, 거대서사적 전망을 상실한 우연적이며 매혹적인 인상의 연속을 가장 리얼하게 포착하였기 때문이다.
Ⅰ. 서론
현대건축은 새로운 기술혁명이 가져다 준 실패에 대한 탈출구로서 통상적이 고 규칙적인 지각의 해체를 추구하고 있으나 문화의 빈약함과 속화 과정 은 그대로 지속되고 있다. 근대건축의 중심개념은 기능과 합리였다. 이는 인간의 행태와 경험되어지는 요소들을 관계되어진 공간으로 구축
. 아 두 가지가 갖추어졌을 때에만 광장은 비로소 만남의 광장이 되어 사람들 간의 소통의 공간이 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북한에서 명준은 남한에서 보다 적극적인 태도를 취한다. 그는 광장을 외면하는 대신 직접 소통하여 광장을 가꾸어나기 위해 시도한다. 기자로서 활동하는 명준은 아직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