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극(崑劇)의 역사에 나온 분류참조
2. 형성기
①崑劇의 출현, 발전배경
송대에 유행하였던 남희(南戱)가 원나라가 남송을 정복한 후 쇠퇴의 길을 걷다가 다시 명 말에 이르러 잡극(雜劇)이 본래의 풍격과 특성을 잃게 되면서부터 다시 부활하였다. 이때 남희(南戱)가 북방잡극(雜劇)의 영향을 받아
중국 희극사를 재조명하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즉, 명말 청초 전기가 쇠퇴기를 맞이하여 이름 없이 사라졌던 <쌍웅몽>이 1950년대에 이르러 <十五貫(십오관)>이라는 이름으로 재 탄생하면서 내용과 형식과 구성 면에서 어떠한 변화를 갖게 되며 <십오관>이 곤곡을 비롯하여 당대(當代)문학사에 어떠한 영
Ⅰ. 서론
중국은 많은 소수 민족 지역으로 구성 됐으며 지역이 다름에 따라 문화도 다양하다. 오늘날 중국은 56개의 민족이 공동으로 살고 있으며 34개의 지역별 행정구역을 형성하고 있기에 지역 사이의 문화가 다양하고 독자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홍콩, 마카오, 대만과 같은 특별한 역사적
Ⅰ. 중국의 의생활(의복문화)
의복은 정치제도, 사회제도 등과 한 사람의 모습을 직접 드러내는 것이 아니어서, 의복에 스며있는 무수한 상징성을 제대로 읽어내는 일이 그리 간단치는 않지만, 분명히 시대와 사회의 특성을 반영하고 있다.
인간이 옷을 입는 행위는 단순히 자연적인 본능이라기보다
1. 원잡극 소개
1)원잡극
원잡극(元雜劇)은 13세기 전반 몽고가 금나라를 멸망시킨 이후 송잡극과 금원본을 기초로 하고 이전의 설창 ․ 무용 ․ 음악 등의 예술을 융합하여 형성된 공연예술이다. 잡극(雜劇) 은 완전한 형식을 갖춘 중국 최초의 희곡 양식이며, 원대(元代)의 여러 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