것이다. 특히 영화의 시각매체적 특성과 결부지어 생각해보는 것은 소설 원작에 얽매이지 않는 독립적이고 독창적인 창작물로서 영화를 파악하고 분석하는데 유용할 것이라 생각한다.
ꊲ들어가서.
1. 감독의 눈으로 영화 읽기
1.1. 중국의 영화세대분류
중국인들은 영화감독을 세대
그리고 노동자와 자본가들 사이에서 발생할 수밖에 없는 갈등과 입장차이를 이야기해줌으로써 사회의 전반적인 갈등 양상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안목이 생기기 때문이다.
셋째, 현재 나의 위치가 어디이며 앞으로 어떤 진로를 정하여, 이 선택을 통해 사회적 영향을 얼마나 받게 되는지에 대해 간접
것을 잘 표현한 좋은 소설이라고 생각한다.
첫째, 책의 전반부에 나오는 싱클레어가 겪었던 가정에서 교육받던 보편적이고 이상적인 ‘선’의 개념이 성장하면서 겪은 ‘선’의 괴리감이 제일 먼저 공감 가는 부분이었다. 나 또한 어렸을 적 ‘착하게 살아야 한다.’라는 말을 들으면서도 어떻게 사
영화는 대장이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철로 된 집안의 모든 가재도구들을 착출해 가는 장면을 보여준다. 이는 1958년에 시작된 대약진 운동을 묘사한 것이다. 영화에서도 묘사되고 있는 것처럼 당시 사람들은 쇳덩이를 모으고 집단 급식을 했으며 밤새워 일을 했다. 대장이 가재도구에서 나온 철을 모아
그리고 이 책을 읽으며 나는 내가 놓치고 있는 행복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다. 꾸뻬 씨가 기록한 행복에 대한 배움들은 나를 더욱더 행복하게 만들었다. 내가 그가 기록한 행복에 대한 배움 봤을 때 전반적으로 현재, 그리고 소소한 자신의 일상 속, 자신을 온전히 남과 비교하지 않고 사랑할 때 행복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