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롱테이크를 활용한 다큐멘터리 기법 등 '낯설게 하기' 장치를 즐김
6) 아버지의 '권위'와 '중심'에 대한 해체를 주장하고 정치적 선언이나 주장, 계몽적 기능 등 거대담론에서 자유로워야 한다는 것
7) 주선율(主旋律, 중국식 사회주의 이데올로기) 영화들을 반대하고 국가와 개인의 관계를 조명
영화『독자등대』의 감독과 중국의 포스트 6세대 영화감독
- 포스트 6세대 영화감독의 특징 하성태, 「중국 6세대 영화, 삶의 본질을 말하다」중 박스기사 , 『오마이뉴스』, 2008. 5. 6, http://woodyh98.tistory.com/entry/%EC%A4%91%EA%B5%AD-6%EC%84%B8%EB%8C%80-%EC%98%81%ED%99%94-%EC%82%B6%EC%9D%98-%EB%B3%B8%EC%A7%88%EC%9D%84-%EB%A7%90%ED%9
4. 멜로드라마 (실향의 홍콩인을 위한 도피처)
멜로 드라마의 의의는 홍콩인들의 정서를 순화하고 승화시키며, 불안하고 메마른 정서를 환상과 감상의 공간으로 인도하는 것이다. http://blog.naver.com/haoren32.do?Redirect=Log&logNo=140000965986
크게 가족중심과 연인의 사랑을 그린 영화로 나뉜다. 특징은 시간
1. 자기 소개서란 무엇인가 자기소개서는 자신의 인생을 서술한 ‘자서전’이 아니라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경력을 한 눈에 보여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자기보고서’이다. 자기가 자신에 대해서 소개하는 글로써 왜 자신을 선택해야 하는지를 설득하는 글이어야 한다. 관습적인 고정관념에서
형태의 독재를 위한 틀을 제공하였다.
최종적인 변형은 ‘현실적’ 뻬레스트로이카 과정에서 나타났다. 변형의 핵심은 뻬리스트로이카가 사회주의 완성의 수단으로 선언되었지만, 지금은 이론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실천적인 계획에 있어서도 ‘사회주의-자본주의’라는 양분법을 포기함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