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회화사의 핵심을 이루는 장르가 되었다. 현학자들은 현실에 염증을 느끼고 자연산수에 귀의하게 되고, 그 속에서 삶의 자유를 찾으려고 노력하였으며, 자연 속에 인격과 감정을 이입시켰다.
또한, 이시기는 중국그림이 외국과 최초로 교류하는 때이다. 서역에서 전래된 불교의 영향으로 새로운
중국의 상형문자에 관한 것이다.
중국의 어린 아이들은 아주 어렸을 때부터 수 천 개의 한자를 배운다. 한자는 상형문자로 자모의 순서가 정해져 있는 알파벳 과는 다르다. 이 때문에 중국인의 사유 방식은 정보의 전체적인 분석에 초점을 맞춘다. 홍콩 중문대학교의 심리학 교수 마이크 및 두 명의 교
문화대혁명이라는 비극의 출발을 이러한 중국의 역사적 전통, 즉 과거로부터의 내려온 연장선상이라는 맥락의 시각을 가지고, 이 두 참극을 바라보고자 한다. 따라서 중국 근대 열강의 침입과 그것에 대처해 나갔던 중국인 나름대로의 운동과 노력에서 그 밑바탕에 자리잡고 있는 중국인의 역사의식이
Ⅰ.남방-북방을 구분하는 기준
우리는 중국인을 잘 모른다. 어떤 사람은 저들의 `대륙기질` 을 찬양하고, 또 어떤 이는 중국인의 복잡한 계산성에 혀를 내두른다. 우리가 한족(漢族)이라고 뭉뚱그려 생각하는 중국인들, 그리고 그들이 만들어 낸 문화는 다면복합체다. 단일한 선과 점으로 짜여진 것
Ⅰ.중국의 남방 및 북방 문화에 차이점이 생기게 된 배경
우리는 중국인을 잘 모른다. 어떤 사람은 저들의 `대륙기질` 을 찬양하고, 또 어떤 이는 중국인의 복잡한 계산성에 혀를 내두른다. 우리가 한족(漢族)이라고 뭉뚱그려 생각하는 중국인들, 그리고 그들이 만들어 낸 문화는 다면복합체다. 단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