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인도, 소련 전문가로서 명성을 쌓았다. <중국의 붉은별>, <아시아의 전쟁>, <우리측 사람들>, <오늘날의 중국: 강의 저쪽>, <장구한 혁명> 등 11권의 저서를 발간했고, 1972년 사망했다.
한편, 이 책은 중국혁명의 고전으로 꼽히는 작품으로 우리나라에서도 1985년 첫 출간 이래 10만부가 훨씬 넘게 판매
붉은 수수밭>으로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대상을 받으며 세계의 주목을 받는 감독이 되었다. 사진과 영상에 관심이 많았고 촬영으로 영화를 시작했던 만큼 색채미와 화면구도 등 시각적인 면에서 뛰어났다. 가장 중국적이며 아름답고 완벽한 화면으로 중국영화를 세계화시켰다는 찬사와 봉건제 중국을
중국과 일본에 대한 정보를 별다른 고민 없이 주입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우리와 관계가 깊은 나라들이라고 하면서 제시된 교과서의 교사용 지도서 참고자료는 재외동포에 대한 이야기뿐이었는데, 이런 자료는 다문화 사회를 지향하는 앞으로의 교육에도 부적절해 보였고 재외동포라는 말의 의미
중국 고대 미학이론 발전의 초기 단계라서 미라는 미학 개념의 본질적 특징에 대한 엄격한 과학적 이해와 규정이 부족했기 때문이다. 둘째, 공자는 미학 범주 혹은 심미 대상인 미와 도덕 범주 혹은 실용적, 공리적 범주인 선이 다르고 구별된다는 것을 의식하고 있다. 공자가 미를 이렇게 다르게 사용
중국 역사를 기록한 책이다. 후한 말의 혼란과 위, 촉, 오 삼국의 영웅 호걸들의 활약상과 여러 국가의 흥망 성쇠(興亡盛衰)와 역사 사실을 바탕으로 형상화, 진정한 삶의 가치와 살아가는 데 필요한 지혜가 무엇인지를 생각하게 한다..
원래 이름은 《삼국지통속연의(三國志通俗演義)》라 하여 모두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