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신의 문학세계에 중첩되는 이미지가 무엇인지 살펴보자. 첫째, 혁명가의 죽음과 구경꾼의 이미지. 이것은 환등기 사건에서 <광인일기>, <약>, <아Q정전>, <시중>, <주검> 등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이미지로, 중국을 변화시키려는 사람과 사건을 구경거리로 삼아 일회적인 해
노신은 중국현대문학을 대표하는 작가이며 오사 문학혁명의 핵심인물이었다. 불우한 어린 시절 보낸 노신은 학비 부담이 없는 남경수사학당과 강남육사학당에서 신학문을 공부한다. 이후 국비유학생이 되어 일본으로 유학을 간 후 동경에서 서구의 사상과 학문에 매료된다. 그는 직접 해외 소설을 번
Ⅰ. 개요
아편전쟁 후 중국은 본격적으로 서방과 접촉하게 되었다. 새로운 사회 상황이 전개됨에 따라 문학에서도 이에 상응하는 변화가 일어났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서방문학의 대량 번역 및 그를 통한 서방문학의 영향 확산과 梁啓超, 黃遵憲 등이 `文界革命`, `詩界革命`, `小說界革命`을 제창
Ⅰ. 서 론
중국에는 여러 뛰어난 문학가를 다수 배출하였다. 그중한 분이 노신이다. 노신(중국어 간체자: ?迅, 정체자: 魯迅, 병음: L? X?n, 1881년 9월 25일 ~ 1936년 10월 19일)은 중국의 소설가이다. 본명은 저우수런(중국어 간체자: 周?人, 정체자: 周樹人, 병음: Zh?u Sh?r?n)이며, 자는 예재(豫才), 루쉰은 새롭
노신은 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엽의 격동기를 온 몸으로 살다간 고뇌의 중국인 지성을 대표한다. 구질서가 붕괴하고 새로운 문화가 뿌리를 내리는 역사적인 과도기에 그는 문학혁명을 주도하며 근대화에 앞장섰던 시대의 선각자였다.
노신이 남긴 작품은 그다지 많지 않으며 단편소설이 주류를 이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