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중국”이란 어떤 나라인가? 우리는 흔히 중국에 대해 말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중국의 많은 문화유산에 대한 것들일 것이다. 만리장성, 자금성, 진시황릉등.... 또한 중국을 생각할 때 또한 떠오르는 것이 황하나 양자강 같은 큰 강 유역..그리고 거기에서 발달한 고대의 문화... 이러
사마천(司馬遷, BC 145 ?~BC 86 ?)이 저술한 『史記』에서도 국가의 흥망이 잘 나타나 있다. 그리고 司馬遷은 하(夏). 은(殷). 주(周). 진(秦), 한(漢) 등 왕조의 흥망에 관해 하나의 공통된 특성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그것은 바로 ‘통치자의 인격’의 문제였다.
국가의 혼란을 다스리는데 결정적인 작용을
중국요리 재료의 폭이 그만큼 넓다는 것을 역설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또한 지구상에 존재하는 사람의 수를 정확히 헤아릴 수 없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중국이란 나라의 인구가 얼마인지를 도무지 알 수가 없기 때문이다. 또한 세계에 흩어져 살고 있는 중국인들도 무척 많아서 지구상에 존재하는 어
중국에 진입한 상황을 비유한 것이며, ‘만리 연수’라는 표현은 ‘장성만리’로부터 ‘계문’까지의 여정과 시간을 ‘연수’로 연결·압축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계문지 늘워시니’에서 ‘늘워시니’는 나무들이 배열된 시각적 심상을 환기시키는 동시에 연속성을 강화하는 동사라는
. 일본의 정원이 축경식으로 마당에 꾸민 고산수 석정(枯山水石庭) 같은 경우에는 정원이란 말이 가장 적합하다. 우리나라는 마당에 조원하지 않기 때문에 정원이라 말하기가 적합하지 않다. 더구나 중국의 조경은 황활한 강호(江湖)의 경치임으로 정원이라 하기보다 원림(園林)이라 함이 합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