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이슬람 속 기독교의 실정
1) 아라비아 반도 국가들의 현황
① 바레인 - 바레인의 지배계층은 아랍 기질임을 강조하여 아랍 민족주의 특히 반(反)유대주의 투쟁에 대한 지지를 표명해왔다. 주태근, <아랍을 살리는 중동선교>, (한국장로교출판사, 2007), p.183.
바레인의 기독교역사는 이렇게 시작된
Ⅰ. 개요
미국의 ‘포스트 탈레반 구상’의 핵심은 바로 정권의 안정성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수많은 종족들과 정파들로 분열되어 있는 아프간의 현재 정치지형에서 정권의 안정성을 꾀하기 위해서는, 이후 구성될 정부가 어떠한 양상을 가질 것인가, 즉 어떤 종족과 정파를 중심으로 구성될 것인가
선교사의 숫자는 17만에 이르는 반면에 이슬람교 선교사들의 숫자는 170만이라는 통계는 이러한 불길한 느낌을 뒷받침해 준다. 이 상태로 가면 2025년에는 세계의 30%가 무슬림이 될 것이라는 추측은 점점 현실로 다가오고 있는 것 같다.
진정한 빛은 감춰지고 어둠과 같은 거짓된 빛이 만천하에 전파되
중동지역에 살고 있는 종족이고, 욕단계셈족은 동아시아지역에 퍼져 있는 종족들이라고 보면 될 것이다. 따라서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한민족은 이러한 셈 족의 후손이라 할 수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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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독교 시각에서 본 한민족의 근대사
(1) 선교초기시대(1884~1910년)
1880년대 중반에 시작된 기독교의 도래
중동지역과 공통점을 더 많이 갖고 있다. 그래서 이 장에서는 검은 아프리카만 살펴보기로 하겠다.
44개의 독립국가로 구성되어있는 검은 아프리카의 인구는 대략 4억 정도이다. 대부분의 이들 국가들은 소규모의 나라로 인구는 1천만 명 이하이다. 6개 나라가 큰 나라에 속하는데 나이지리아(8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