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이슬람 속 기독교의 실정
1) 아라비아 반도 국가들의 현황
① 바레인 - 바레인의 지배계층은 아랍 기질임을 강조하여 아랍 민족주의 특히 반(反)유대주의 투쟁에 대한 지지를 표명해왔다. 주태근, <아랍을 살리는 중동선교>, (한국장로교출판사, 2007), p.183.
바레인의 기독교역사는 이렇게 시작된
Ⅰ. 개요
미국의 ‘포스트 탈레반 구상’의 핵심은 바로 정권의 안정성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수많은 종족들과 정파들로 분열되어 있는 아프간의 현재 정치지형에서 정권의 안정성을 꾀하기 위해서는, 이후 구성될 정부가 어떠한 양상을 가질 것인가, 즉 어떤 종족과 정파를 중심으로 구성될 것인가
선교사의 숫자는 17만에 이르는 반면에 이슬람교 선교사들의 숫자는 170만이라는 통계는 이러한 불길한 느낌을 뒷받침해 준다. 이 상태로 가면 2025년에는 세계의 30%가 무슬림이 될 것이라는 추측은 점점 현실로 다가오고 있는 것 같다.
진정한 빛은 감춰지고 어둠과 같은 거짓된 빛이 만천하에 전파되
중동지역에 살고 있는 종족이고, 욕단계셈족은 동아시아지역에 퍼져 있는 종족들이라고 보면 될 것이다. 따라서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한민족은 이러한 셈 족의 후손이라 할 수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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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독교 시각에서 본 한민족의 근대사
(1) 선교초기시대(1884~1910년)
1880년대 중반에 시작된 기독교의 도래
중동지역과 공통점을 더 많이 갖고 있다. 그래서 이 장에서는 검은 아프리카만 살펴보기로 하겠다.
44개의 독립국가로 구성되어있는 검은 아프리카의 인구는 대략 4억 정도이다. 대부분의 이들 국가들은 소규모의 나라로 인구는 1천만 명 이하이다. 6개 나라가 큰 나라에 속하는데 나이지리아(8천만),
선교지로 전락
유럽역사에 큰 사건이기도 하며 세계 종교의 큰 사건이었던 십자군전쟁 십자군(라틴어: croisade)은 교황의 호소로 조직된 기독교적인 성향을 강하게 띤 군대를 가리킨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대부분의 경우 11세기부터 13세기까지 감행된 중세 서유럽의 로마 가톨릭 국가들이 중동의 이슬
중동 진출을 위해 많은 대학생들이 아랍어 수업에 몰리고 있다고 한다.
대학을 나와도 취직이 안 되는데 새로 부상하는 아랍지역에서 경제활동을 한다는 것도 젊은이들에게는 새로운 도전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젊은 기독인들은 대부분 선교적인 마음으로 그런 도전에 임하기도 한다. 선교한다는
외국인 선교사, 외국인 신도와의 인터뷰를 통해 한국 이슬람의 다양한 면모에 대해 조사하였다. 인터뷰 과정에서 해방 이후 이슬람교의 국내 전파 경로와 발전 과정, 한국에서 이슬람교의 선교 정책과 그 문제점, 한국 이슬람교의 구조와 앞으로의 발전 전망에 초점을 맞추고 이에 대해 알아보았다
중동지역을 중심으로 영향력이 가장 강하다. 불교의 경우에는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영향력이 크고 오랜 역사 동안 명맥을 유지해온 종교라고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여러 종류의 종교들이 각 지역의 역사와 함께 성장하고 그 지역의 공동체 내에서 공유되면서 많은 영향력을 지니고 고착화되어 있다고
01 유대교에서 기독교로, 독립된 자아를 찾다_ 예루살렘의 멸망(70년)
주후 60년에 로마의 강압 통치에 대한 유대인들의 분노는 마침내 폭발했다. 로마의 우산 아래 보호받고 있었던 그리스계 주민, 상인, 제국의 관료들과 유대인들의 관계는 개선되지 않았다. 로마는 자주 성전 보물창고를 약탈하여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