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적인 정치단위로 만들어지게 되었다. 이미 이 시기부터, 고유한 발전과정을 가지는 각 문화공동체의 무리한 통합에 의한, 갈등이 관찰되고 있다. 그럼에도 이러한 지배방식은 식민시기에 역시 관철되었고, 독립 이 후 국민국가건설 과정을 통해서 현재 레바논의 모습으로 등장하기에 이른다.
레바논과 이라크의 경우가 바로 그렇다. 원래 다른 정체성을 지닌 자들을 한 데 묶어 놓는 데서 문제는 발생한다. 중동지방의 맹주였던 오토만제국이 중동 전체의 질서를 재편성하면서 이러한 과정이 시작했다. 통치의 편의성을 위해 레바논의 메론파와 드루즈를 ‘까아이마까미야(Qa'imaqamiyah)’라는
정치-사회 운동이 부각된 역사적 기원을 이루기 때문이다.
Ⅱ. 본론
Ⅰ) 유럽 식민지 개척의 시대적 배경과 당시의 중동세계
ⅰ서구가 동쪽으로 오다.
서기 1500년부터 1800년 사이에 서유럽 인들은 세계 전역을 거의 전부 항해했으며 거의 전부를 식민지로 삼았다. 식민지로 삼아가면서 그들은
이라크의 자유보다는 이라크의 원유 확보와 중동 지역에서 친미 블록 구축, 미국의 경기 회복을 위한 돌파구 마련, 중동 지역 정치구도 재편 등에 있다는 이유로 각국의 비난이 쏟아졌다
세계는 바야흐로 자국의 이익과 국민을 보호한다는 명분아래 정치권력을 내세워 전쟁을 마다하지 않고 있으며,
아랍인과 쿠르드인은 이라크국민이며 헌법은 이라크 내
쿠르드인과 다른 소수민족의 국민적 권리 인정
b. "쿠르드어와 아랍어는 쿠르드지역의 공용어"라는 구절을 헌법4조에 첨가
⑪ 전쟁기간 동안 사용한 방송국과 군사중장비의 정부 반환
⑫ 부통령직 중 1명은 쿠르드족 중에서 임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