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적으로 온라인 게임은 유저와 제작자 상호간에 끊임 없이 커뮤니티를 통하여 발전해 나간다.
NC SOFT 는 개인사용자에게 맞는 요금제 과금 방식을 다양하게 두어, 유저들로 하여금 자신에게 안성 맞춤인 과금 방식을 스스로 채택하여 게임을 이용하도록 하였다.
PC방 의 대중화에 발맞추어 PC방에게
례 업그레이드했다.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ERP)도 구축했다. IT 투자가 경영 효율화를 꾀하고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기 때문이다.
관광객에게 하나투어의 관광 품질이 우수하다는 인식을 심어준 비결은 해외 네트워크였다. 다른 여행사가 엄두도 내지 못했던 1999년 하나투어는 태국 현지법인을 시작
І. 서 론
1. 사례 선정 이유
(1) 사례 선정 이유
엔씨소프트는 1997년 창립 이후 한국 온라인게임의 역사와 함께해 왔고, 한국 온라인게임 발전에 큰 기여를 한 기업이다. 98년 ‘리니지’ 라는 이름의 게임을 개발, 출시한 이후로 국내 온라인게임 업체 중에서 1인자 자리를 쭉 지켜온 엔씨소프트
기업들 중에서 현재 우리 나라에서 가장 가입인원이 많고 게임의 우수성과 해외에 진출할 정도로 완성도가 높은 ‘리니지’ 라는 게임의 개발사인 “엔씨소프트”에 관해서 조사를 해 보았습니다.
엔씨소프트는 현재 많은 부수적인 인터넷 사업을 하고 있지만, 주력사업은 “리니지”라는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