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이용하도록 하였다.
PC방 의 대중화에 발맞추어 PC방에게 물리는 과금 방식도 PC방 업주가 선택의 폭이 넓도록 다양하게 제시하였다.
인터넷의 보급화에 따라 각각의 리니지와 리니지 Ⅱ의 홈페이지에서 클라이언트를 무료로 빠르게 다운 설치 하여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고객이 NCSOFT의
게임산업은 미국이나 일본 등 게임산업 선진국에 비해 역사가 짧고 발전도 늦었지만 최근 인터넷의 확산에 따른 네트워크 게임의 성장과 함께 게임 수요자 층의 폭발적 증가에 힘입어 게임산업의 발전의 가속화가 이루어지는 추세다.
특히 온라인게임산업은 게임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산업성 및
리니지(Lineage)’를 판매하는데 주력
본사-국내시장에만 집중,현지의 아이디어 반영하지 않음
외부 상황
-국내 경쟁사 넥슨이나 한게임은 해외 현지시장을 목표로 일본과 중국
시장에 진출해 짧은 기간 내에 가시적인 성과 .
-PC나 콘솔게임 위주의 미국과 일본 게임사는 온라인게임 분야의 성장.
온라인게임산업의 성장을 뒷받침해 줄 IT 인프라도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으므로 점유율은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게임의 장르를 살펴보면 MMORPG와 스포츠 및 액션 등 매우 활동적인 게임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전체 장르로 보았을 때 인기 게임 순위는 전략, 스포츠,
게임산업은 더 이상 뒷골목 오락실의 놀이가 아닌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한다.
2. 엔씨소프트 선정 이유
국내 온라인게임산업은 초기 시장단계를 넘어 고속성장의 단계에 놓여있다. 본 사례의 분석대상 기업인 NCSOFT는 국내 온라인게임업계 1위에 위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