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은 사전적 의미로 Augmented(증가된), Reality(현실), AR / 증강 增强, 수나 양을 늘려 더 강하게 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증강현실은 HCI(Human - Computer Interaction)의 한 분야로 실세계에 3차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 주는 것으로 현실에 기반을 두고
실세계 환경과 그래픽 형태의 가상현실을 실시
1) 위치관련정보 획득 : 증강현실 App을 실행해서 아무건물이나 비추면 휴대폰의 현재위치, 휴대폰이 향하고 있는 방향 그리고 기울어진 정도를 단말기에서 제공하는 API(기능)를 이용해 얻는다.
2) 위치관련정보 서버로 송신 : 획득한 위치관련정보는 위치정보 시스템으로 전송하게 된다. 여기서 위치정
증강현실(AR)이란 현실공간을 기반으로 어떤 사물의 정보나 이미지를 컴퓨터 그래픽으로 처리하여 중첩 표현하며 디지털 가상세계와 현실세계를 연결해주는 기술로 일명 육감기술로도 불린다. 실제와 가상 사이의 영역인 혼합현실의 한 종류이다
간단히 말해 증강현실이란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
1. 메타버스 개념
초월을 뜻하는 “메타”와 세상과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인 메타버스는 가상 및 증강현실 헤드셋뿐만 아니라 기존 개인 컴퓨팅을 통해 지속적인 온라인 3D 가상 환경을 지원하는 인터넷의 가상 반복을 뜻한다.이러한 메타버스를 통해 단순 가상현실과 다르게 메타버스
2012년까지 미래를 이끌 10개의 기술 중 하나
스마트 폰이나 카메라 기능이 있는 태블릿 PC 등장
증강현실 기술 이용 확산
스마트폰 증가 : 2009년 800만대 2010년 1억대
증강현실 수익이 2015년에는 15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
요즘 대기업의 마케팅 위주로 광고시장에서 증강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