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 기술 이용 확산
스마트폰 증가 : 2009년 800만대 2010년 1억대
증강현실 수익이 2015년에는 15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
요즘 대기업의 마케팅 위주로 광고시장에서 증강현실사례를 접할 수 있는 경우가 많아짐
다국적 기업으로 저가형 가구, 악세서리, 주방용품 등을 파는 사기업.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CJ E&M이 개발해 제공하는 아이폰용 앱 '버블타임'이 대표적이다. 시청자들은 tvN, OCN 등 CJ의 16개 채널의 프로그램을 보다가 이 앱을 실행하고 카메라로 주변을 비춰 허공에 나타난 '버블'을 잡으면 된다. 버블 잡기에 성공
1. 스마트폰과 함께 달라진 일상
OO대학에 다니는 홍길동은 스마트폰에서 울리는 알람 소리로 하루를 시작한다. 재빨리 학교 갈 준비를 한 후 스마트폰에서 자신이 평소 즐겨듣던 음악 폴더를 재생시킨 후 신발을 신고 집을 나섰다. 어느덧 집 앞 버스 정류장에 도착했다. 길동이는 자연스럽게 버스정
1. 브랜드 App 마케팅이란?
과거 스마트폰이 등장하기 이전의 이동 통신 시대에서 모바일 마케팅은 기업의 무작위 SMS 메시지로 대표되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다. 이것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마케팅 메세지를 ‘스팸’으로까지 여기게 만드는 부작용을 이끌어냈다. 하지만 최근 스마트폰 시대에 들어서
증강현실을 적용하여 흥미도를 높이고 여러 언어 서비스를 지원 해주는 등 뛰어난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서 마치 손안에 들고 다니는 가이드 같은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았고 꽤 성공적 이였다. 하지만 마케팅 프로모션이 부족하고 Targeting 이 아직 확실하지 못해 충분한 활성화가 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