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히 하고 말하기는 더디 하며 성내기도 더디 하라”
(잠15:1) “유순한 대답은 분노를 쉬게 하여도 과격한 말은 노를 격동하느니라”
이와 같이 언어생활에 관해 가르쳐 주시는 성경 말씀을 종합해 보면 말을 많이 하기보다는 귀를 기울여 잘 듣는 편이 훨씬 더 지혜로운 태도임을 알 수 있다.
4세기의 이단자 아리우스( Arius )가 예수의 신성을 부인한 것을 받아들여 자기 나름대로의 교 리 체계를 형성하기 시작하였다.
럿셀은 1870년 10대의 어린 나이로 정식 신학 교육도 받지 못한 상태에서 성경공부반 을 조직하였는데, 그 성경공부반의 회원들은 그를 목사로 추대하였
< 김유정 작품집 >
작가 김유정(1908~1937년)은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으며, 휘문고보를 졸업하고 1927년 연희전문 문과에 입학했으나 생활고로 중퇴하고 한동안 객지를 방황했다. 1935년 단편 <소낙비>가 《조선일보》에, <노다지>가 《중외일보》에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하였다.
이 책에는 그이 단편
44, 돈에 팔린 종)과 하나님의 종(창50:17; 신34:5; 수24:29; 롬6:22)은 엄연히 구별된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그렇지만 종의 본질은 크게 다를 바가 없다.
(신34:5) “이에 여호와의 종 모세가 여호와의 말씀대로 모압 땅에서 죽어”
(수24:29) “이 일 후에 여호와의 종 눈의 아들 여호수아가 백십 세에 죽으매
성경을 배워야 한다. 성경은 개인의 신앙을 위하여 물론 지도자에게 무엇보다 우선되는 교과서이다. 그러므로 성경을 잘 모르면 무식한 지도자가 될 수밖에 없다. 그리고 리더는 말씀의 의미를 깊이 깨닫고 은혜를 받아야 하며 그 말씀을 따라 순종하여 말씀대로 살아야 한다.
(딤후3:14-17) “그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