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서와 기독교] `여호와의증인` 성서의 왜곡된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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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성서와 기독교] `여호와의증인` 성서의 왜곡된 해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여호와 증인의 역사
1) 창시자
2) 연혁
3) 한국에서의 역사와 현황




Ⅱ. 기성교회와의 교리상의 차이점
1) 성경
2) 삼위일체의 부정
3) 예수의 천주성 부정
4) 영혼 불멸 성의 부정
5) 지옥의 존재 부정
6) 시한부 말세론
7) 교회관



Ⅲ. 여호화의 증인의 문제점
1) 국가체제의 부정
2) 병역기피 및 집총거부
3) 국기 배례 금지
4) 수혈 거부
5) 기존 사회생활 파괴
6) 기성 종교 비판



Ⅳ. 결론 - 우리 조의 생각

본문내용
Ⅰ. 여호와 증인의 역사
1) 창시자 : 여호와의 증인의 창시자는 럿셀(Charles Taze Russell, 1852-1916)이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지옥에 대한 공포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17세 때 어떤 사람을 만나 성경 토론을 하다가 상대방으로부터 지옥이 없다는 설명을 듣고 큰 감명을 받게 되었다고 한 다. 그 후, 그는 안식교 지도자의 저서와 안식교 출신 신자들의 성경 해석에서 큰 영향 을 받아 예수의 재림 문제를 깊이 연구하기 시작하였다고 한다. 여기에 덧붙여 4세기의 이단자 아리우스( Arius )가 예수의 신성을 부인한 것을 받아들여 자기 나름대로의 교 리 체계를 형성하기 시작하였다.
럿셀은 1870년 10대의 어린 나이로 정식 신학 교육도 받지 못한 상태에서 성경공부반 을 조직하였는데, 그 성경 공부반의 회원들은 그를 목사로 추대하였다고 한다. 그는 이 들을 중심으로 1872년 여호와의 증인의 전신인 ’미국 성서 연구회’를 창립하였다.
이 단체는 1884년 ’시온의 파수대 소책자 협회’(Zion’s Watch Tower Tract Society)란 명칭으로 펜실베니아주에 단체 등록을 하였다. 럿셀은 1876년 ’주님 재림 의 목적과 방법’이라는 소책자에서 "예수는 1874년에 재림하였지만, 그의 재림은 영적 인 것이었기 때문에 일반인 들에게는 보이지 않으며, 말세의 시간 또한 임박하였다"고 주장하였다. 또한 1879년 자신의 독특한 성경 해석 방법을 실은 ’시온의 파수대’라는 잡지를 발간하였고, 1886년에는 ’천년 왕국의 여명’이라는 제목의 책자를 발행하였 다. 이 책은 후에 ’성경 연구’라는 책으로 개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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