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을 중심으로 한 성장 단계 개괄
지브리의 출발은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 이루어졌다. 소속사인 텔레콤에서 신인을 양성하는 일과 몇편의 작품에서 부분적인 활동을 하면서 휴식기간을 가졌던 미야자키 하야오는 1982년부터 출판사 토쿠마쇼텐에서 발간하는 월간 '아니메쥬'에 신작 만화를 연
지브리에서 작품이 탄생하게 된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그렇다면 일본의 스필버그, 일본의 보물 미야자키 하야오와 스튜디오 지브리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스튜디오 지브리의 출발과 발전
GHIBLI라는 말은 사하라 사막을 통해 불어오는 뜨거운 바람이란 뜻으로, 이 이름은 세계 제 2차 대전동안 이탈
애니메이션이란 생명, 영혼의 의미를 지닌 라틴어 '애니마(Anima)'에서 유래된 것으로 생명이 없는 물체를 카메라 조작을 통해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동화를 말한다.
즉 스스로는 움직일 수 없는 한장 한장의 그림을 초당 24프레임의 속도로 투사하여 스크린이나 TV를 통해 움직이는 것처럼 보여
지브리지브리라는 말은 사하라 사막에서 부는 바람을 의미하는 것으로 제2차 세계대전 중 이탈리아 파일럿들이 그들의 정찰기에 붙인 이름이기도 하다. 비행기 광인 미야자키가 "일본 애니메이션에 돌풍을 일으키자 !"는 의도에서 붙였다고 한다.
의 예)
3.1 지브리사의 애니메이션 자체의 사업
1. 서론
1.1 애니메이션의 사업의 정의
애니메이션 사업이란 애니메이션 자체 사업을 비롯하여 관련된 모든 부가가치사업을 통틀어 이르는데 이는 크게 엔터테이너 사업과 캐릭터 사업으로 나눌 수 있다. 엔터테이너 사업으로는 게임, 영화, 만화 등의 사업을 볼 수 있는데 애니메이션 중에는 동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