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을 통해서 가능할 것이다. 본인
한국문학개론
모방론적 관점에서 문학은 삶의 '사실'이 아닌 '진실'을 담고 있다고 할 때, 한국의 1920년대 근대시에서 나타나는 프롤레타리아시, 1930년대의 순수시, 생명파시, 청록파시는 어떤 점에서 삶의 진실을 담고 있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1920년
지속가능발전교육과 환경교육 그리고 세계시민교육은 그 본질이 서로 유사한듯하면서도 서로 구분된다는 것이다.
Ⅱ. 본 론
1.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에 대해 기술하고,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 중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5가지 제시하고, 그 이유에 대해 간단히 기술하시오
삶의 방식에 익숙한 우리에게 익숙할 수도 있고,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다. 이런 미래를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것이다. 영유아기는 모든 발달영역에서 변화가 급격히 이루어지는 시기로 인간발달에서 발달의 결정적 시기라고 말한다. 이때는 인간의 여러 발달과업이 가장 적절하게 획득되는 시기이다.
지속가능한 개발에서는 주로 생태도시를 한 예로 들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사례를 찾아볼 수 있다.
<사례1> “바람길 만들어 대구를 생태도시로”
[속보, 사설/칼럼]
“대구가 시원해지려면 바람 길을 틔워 줘야 합니다.” 대구지역 환경기술개발센터는 26일 오후 1시30분 계명대에서 도시
기술, 문화, 정치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사람과 환경의 관계는 형성되며, 이들 요소들은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상호작용합니다. 이러한 복잡성을 이해하고 고려하여 사람과 환경 간의 상호작용을 조절하고 관리해야지만 지속가능한 발전과 보전이 가능합니다.
2. 사람과 환경의 상호작용에 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