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젤’과 ‘백조의 호수’가 아닌가 한다. 이 공연은 낭만주의와 고전주의 대표적인 작품이라는 것 낭만주의라 하면 이성을 중시하는 것보다 내면의 감정에 더욱 충실하여 전체적으로 우아하고 풍만한 감성을 풍기는 사조로 알고 있고 고전주의라 함은 르네상스 시대의 고대 그리스 ·로마 고전에 대
유니버셜 발레단 100회 정기공연이 예술의 전당 오페라 극장에서 열렸다. 이번 공연은 고전발레의 전설이라고 할 수 있는『지젤』이었다. 100회 공연이었기 때문에 정말 쉽게 볼 수 없는 유니버셜 발레단의 쟁쟁한 발레리나, 발레리노들의 모습을 볼 수 있는 행운도 얻을 수 있었다. 나의 어릴 적 부터의
‘공연’을 생각하면 우선 떠오르는게 연극공연이다. 대학로에서 몇차례 연극공연을 본 것 몇 번, 학교에서 공연하는 뮤지컬 공연, 그리고 여러 악기로 구성되어 공연하는 합주를 몇 번 본 게 고작이다. 발레 하면 항상 나와 동떨어진 세계로만 생각하였기 때문에 거의 볼기회가 없었던게 사실이다.
지젤(매기 질렌홀), 자신의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코니(제니퍼 굿윈)-은 이 영화의 중심이 되는 인물들로 모나리자 스마일은 그녀들의 자아성장을 담아낸 영화이다. 결혼 이후의 미래에는 관심이 없는 웰슬리의 학생들에게 캐서린 교수는 자기 자신의 의미에 대해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
18세기에 주요한 유럽 국가들은 17세기 프랑스에서 확립된 고전주의를 일반적으로 계승함과 동시에 이성을 인식의 유일한 수단으로 삼은 계몽주의의 지배를 받았다. 고전주의는 보편절대적인 미의 관념에 입각하여 엄격한 규칙을 세우고 복잡보다 간명함을, 동적인 것보다 정적인 것을, 토속성보다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