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 느낌이었고, 발레라는게 보면 볼수록 매력이 있고 정말 아름답고 섬세하고 전체적으로 조화되는 느낌이 받을 수 있다는게 동영상으로 본 ‘지젤’과 ‘백조의 호수’가 아닌가 한다. 이 공연은 낭만주의와 고전주의 대표적인 작품이라는 것 낭만주의라 하면 이성을 중시하는 것보다 내면의 감정
음악/미술 등)등을 꼽을 수 있다. 이 연구의 조사 목적은 학생들의 입장에서 서울대학교 복지를 새롭게 조망한다는 데 있으므로, 장소(건물)를 기준으로 정한다.
또한, 정규 학교수업 과정같이 서울대학교 학생에게 권리이자 동시에 의무사항인 대상에 대하여는 복지에 포함시키지 않기로 하였고, 그
백조로 구성된 고전발레 <백조의 호수>는 무대 위의 여성의 몸을 감상하려는 보는 자 ‘남성’의 욕망이 반영되어 있다. 실제로 당시 발레 무대는 여성의 이상화된 환영을 보는 도피처 김말복,《무용예술의 이해》,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서울 (2003), p.111.
와 같았다고 한다.
* 카리스마 넘치는 남성
음악을 서양에 소개하는 것이었다. 당시 발레 륏스와 활동하던 안무가로는 포킨느(1909~12, 1914), 니진스키(1913), 마신느(1915~20, 1925~8), 니진스카(1922~6), 발란신(1926~9). 작곡가로는 스트라빈스키, 라벨, 드뷔시, 리하르트 스트라우스, 사티, 레스피기, 프로코피에프, 나보코프. 무용수로는 파블로바, 깔사비나,
음악을 만들어갔다. 그런 그룹에서 눈에 띄는 작품은 림스키코르사코프의 오페라와 무소르크스키의 오페라 등이다. 반면 차이코프스키는 서유럽 음악을 더욱 모방한 교향곡, 오페라 발레곡을 만들었다. 그는 살아있는 동안 세계적인 작곡가로 명성을 얻었다. 그의 작품으로 '백조의 호수', '잠자는 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