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대는 여성의 이상화된 환영을 보는 도피처 김말복,《무용예술의 이해》,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서울 (2003), p.111.
와 같았다고 한다.
* 카리스마 넘치는 남성백조, 그 파격이 선사하는 즐거움
강인하고 섹시한 남성백조의 기용, 섹슈얼한 표현, 매튜본의 신세기 백조의 호수에는 파격이 넘쳐난다
입은 미니 발레였다. 또한 그는 계급제도에 대한 견해를 드러낸 <도시와 시골>과 보헤미안 블룸스버리 그룹을 풍자한 작품<피츠로비아의 퍼시스>같은 작품 때문에 모던댄스의 노엘 카워드에 비교되곤 했다.
고전발레의 매튜본적인 해석이라고 말할 수있는 작품인<백조의 호수>는 공연계에서의 그
백조의 호수>란 동일한 주제와 차이코프스키(Peter Ilyich Tchaikovsky)의 음악을 가지고 달리 해석한 고전발레와 현대무용이었다. 발레는 마리우스 프티파(Marious Petipa)가 안무하여 1877년에 초연한 이래 쭉 영원 불멸의 고전처럼 내려온 바로 그 작품이었고, 현대무용은 남자 무용수가 백조로 나오는 매튜 본(Ma
서론
1. 현대무용의 정의
우선 현대무용이란 무엇인가에서부터 시작하고 싶다. 지금, 현대에 행해지고 있는 무용을 전부 현대무용이라 할 수는 없다. 차라리 그러한 무용은 현대에 행해지는 무용이라고 해야만 될 것이다. 아무도 가부끼 무용이나 클래식 발레를 현대무용이라고 생각하고
남성무용수에 대한 논문이 상당수를 차지하였다.
한국무용에서는 무용전공자들이 평소 많이 들어왔던 유명한 무용가들을 다룬 논문이 많았는데 그 중에서도 무용가 '최승희' 관련 논문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었다. 무용가 ‘최승희’를 다룬 논문들은 최승희의 예술세계와 작품경향은 물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