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론과 창조론은 영국의 박물학자이며 진화론자인 다윈이 일명 ‘종의 기원’이라 불리는 『자연 선택에 의한 종의 기원에 관하여』라는 책이 나온 이후, 19세기~현재까지 큰 논쟁거리로 남아있다.
일반사람의 경우, 다소 꺼림직 하지만 인간이 원숭이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부정하지 않고 있다. 또
따라 전통적 조화의 개념은 붕괴되고 천체는 신의 안전과 창조의 개념을 변화시켰다. 창조는 신의 물질적 자료에 따라 지구의 실재는 우연성(contingency)과 스스로의 질서에 의해 움직이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이러한 자연과학적 이해는 하나님의 창조에 대한 이해에 전적인 새로운 도전이 되었다.
논쟁술 등을 가르치는 일군의 지식인. 교양이나 학예 특히 변론술을 가르치는 일을 직업으로 삼던 사람들.
인식론적 상대주의
-인식론적 상대주의 : 절대적으로 옳은 것은 존재하지 않음. 객관적이고 보편적인 진리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
-프로타고라스의 진리에 대한 ‘만물척도론’ : 사람들 간에
이렇게 일치된 내용들을 통해 보고서를 구성, 발표를 준비하도록 하였다. 첫째. 구체적인 근거와 사실들을 과학적으로 심도있게 파고 들어가기 보다는 총론적인 양 이론의 입장의 개념과 입장들을 본론에서 설명하도록 한다. 둘째. 후반에서는 진화론과 창조론의 과학적 한계를 분명히 지적하고, 양 입
왜냐하면 기원에 관한 개인 의 신앙은 자신의 존재에 대한 본질적인 의미와 궁극적 운명에 관한 견해를 크게 좌우하기 때문이다. 즉 기원에 대한 인간의 입장은 그의 생활철학을 바로 세우게 하는 표준과 같은 역할을 한다. 또한 생활 철 학은 다시 인간의 행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오늘날 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