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에 대한 시각이 근본적으로 잘 못 인식되었기 때문이다. 본고에서는 이와 같은 여성에 대한 시각을 다각적 분야에 비추어 살펴보고 성서에 대한 올바른 해석과 비평으로 이를 바로 잡고자 한다.
기독교인이든, 비 기독교인이든 성서의 기본적인 핵심사상이 전 인류의 평등과 사랑이라는 사실에
사회 연관 속에는 화자가 소속되는 사회적 집단이나 화자와 청자 간의 사회적 관계, 그들이 행하는 상호 작용의 구조, 언어 행위 참가자들이 공유하고 있는 지식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요소들이 포함된다. 지금 베이징의 일부 젊은 여성들은 입천장소리<>를 혀끝소리 <>나 그에 가깝게 발음함으로써 더
대한 관심이 몰렸다. 당시 뉴스에선 커밍아웃이란 생소한 단어로 ‘홍석천’을 동성애자라고 선언했다. 그 뉴스 직후 홍석천은 동성애자라는 이유로 방송을 얼마간 중단했으며 이후 가끔 드라마나 케이블 방송에서 얼굴을 볼 수 있는 정도로 사회적인 제약을 받았다.
다음 글은 ‘홍석천’의 커밍아
사용하면서 성차가 생물학적 운명이 아닌 사회.문화적 산물임을 주장하였다. 페미니즘은 생물학적 성 자체를 '자연적 사실'로 한편에 젖혀 놓았다. 그러나 섹스에 대한 지식은 끊임없이 차별을 정당화하는 근거로 제시되었고 이러한 정당화는 '자연적 사실'이라는 이름으로 페미니즘의 젠더 논의를 위
유혹하는 잠재적 매춘시장으로 발전하고 있다. 일부 보고서 및 보고에 따르면 매춘에 종사하는 여성이 대략 1백50만 명을 넘어서고, 10대 윤락행위 중 절반이 여중생이라고 한다. 전문가들은 IMF이후 향락업소가 급증하였고, 실업과 가출이 이들 향락산업에 유입된 것으로 진단되고 있는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