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의 더 깊은 맛을 알아간 듯하다.
차를 계속 재탕해서 마시려면 여유가 필요하다. 시간도 없는데 느긋하게 앉아 물을 100C까지 끓이면서 몇 번이고 마실 수는 없는 노릇이다. 게다가 그렇게 뜨거운 것을 열두 번이나 마시려면 인내심도 필요하다. 바로 중국사람들의 만만디 근성이다. 모든 것을
사람들이 있다. 비록 서울에서 벗어나 분당의 율동공원 내에 옹기종기 모여있는 전통찻집들은 거대한 스타벅스 제국과는 규모상 비교도 안 되지만 그 곳을 찾는 사람들은 바쁜 도심 삶 속에서도 길거리에서 빠르게 이동하면서 빨대로 커피를 들이키는 것보다 한 잔의 차에도 의미를 부여하며 여유와
더불어 소유의 개념으로 인식됨과 동시에 여러 사람의 눈을 의식한 관상적인 것으로 확대되면서 시각적․디자인적으로 점차 세련되어 현재에 이르게 된다. 따라서 정원은 주거문화의 반영일 뿐만 아니라 한 사회와 시대의 생활문화와 가치체계 및 예술이 총체적으로 결집된 장소라고 할 수 있다.
증대하였다. 이러한 현실에서 각 나라의 차문화를 아는 것은 문화의 이해가 바탕이 되는 국제 매너를 함양할 수 있는 방법이다. 따라서 이 보고서에서는 독특한 차문화를 가진 우리나라를 비롯한 중국, 일본, 영국의 차의 역사 및 의미를 살펴보고 비즈니스상의 역할에 대하여 조사해 보았다.
우리나라에서는 기원 전후한 시기에 궁궐이나 큰 건물에 기와를 덮었던 것을 알 수 있다. 한편, '일본 서기'에 의하면 세계에서 가장 오래 된 목조 건물이라고 하는 법륭사를 지을 때, 백제에서 기와 박사 네 사람이 일본에 건너가서 기와를 구어 주었다고 하므로 7세기 경에는 기와를 굽는 기술이 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