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하는 평생 체육활동이며 체육 문화현상으로 운동 및 스포츠 대중화 및 신체활동을 매개로 하는 레저 스포츠 활동이다.
생활체육은 개인이 전 생애를 통하여 능동적, 지속적인 체육활동 참여 정도의 기회를 향유함으로써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조화적인 발달을 도모하고 급격한 현대사회의
참여빈도에 차이를 보이지 않는 것으로 생각되며, 가능하면 적절한 참여시간이나 참여횟수, 또한 부담 없는 비용으로 즐길 수 있는 경기 방법 안내 및 홍보를 통해서 습관적 도박행위로 보다는 건전한 여가활동으로서의 정착이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또, 카지노는 유희의 장소라기 보다는 공간과 시간
참여가 정신건강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며(원유병, 1998:101), 중정도 강도의 운동이 정신건강에 가장 많은 향상을 가져올 것이고(김민현, 1998:144), 요가가 다른 운동과 마찬가지로 성인여성에게 카타르시스 기능을 제공하여 감정정화에 도움을 주어 사회생활에 긍정적 효과를 가져 오는지에 대한 규명이
참여가 이루어지지 않는 원인을 분석하여 연구결과를 토대로 20대의 정치 참여가 잘 이루어지도록 하는 대안을 제시하고자 했으나 연구 결과가 예측과 다르게 나와 그 과정이 잘 이루어지지 못했다는 한계가 있다.
2. 본론
1)조사대상자의 사회․인구학적 특성
(1) 연령
빈도
퍼센트
유효
참여한 계기/동기. 자신이 해당 여가활동에 참여하는 빈도, 시간, 비용. 얼마나 오랫동안 해당 여가활동에 참여했으며 본인 외에 함께 하는 가족이나 친구. 교과목에서 소개하는 요가활동(단, 자신이 선택한 여가활동이 요가인 경우는 교과목에서 소개한 다른 종목을 선택할 것)과 비교해서 본인이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