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디자인씽킹이라고 하는 것은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있어서 디자이너의 실제 사고와 활동을 이용하는 것인데, 디자이너가 다양하고 독특하게 해석해서 문제를 구체화하는 기법을 적용하는 것이기도 하다. 디자이너는 문제 프레이밍의 작업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고 이를 기
것이다. 나에게 ‘행복이란 무엇인가’라고 묻는다면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당연하게 ‘나에게 행복을 주는 어떠한 이벤트, 사건이 존재할 때 그 순간이 바로 행복이다’라고 말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을 읽은 후 나는 ‘내가 현재 내 생활을 있는 그대로 즐기는 것, 누군가 온전한 내 모습을 그대로
생각한다. 이런 류의 책을 처음 읽어보는 것이긴 하지만 쉽게 읽히고 동시에 생동감 있게 다가와서 책을 읽는 내내 즐거웠다. 2% 아쉬운 점은 책에 있는 여러 국가들 중 한국이 없었다는 점이다.
인상 깊었던 「문장」
“여행은 좋은 것입니다. 때로 지치기도 하고 실망하기도 하지만, 그곳에는 반드
. 이러한 죄책감은 결국 우리가 사랑받을 자격이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생기는 것이다. 그리고, 이는 우리의 마음을 좀먹고 결국 불행하게 만들 뿐이다.
애덤 스미스의 조언은...(중략)
인상 깊었던 「문장」
"어렵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나를 일으켜 세우는 것입니다."
- 책 속에서 -
과정은 대부분 60년대 미국학자들이 개발한 다음의 이론들로 설명되어 왔다.소매기관의 변화이론 가운데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은 소매차륜이론이다. 1958년 하버드 대학의 맥나이어(McNair) 교수가 주장한 이 이론에 따르면, 소매기관은 “다소 제한된 원” 안에서 변화하며, 그 원이라는 것은 매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