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창조론, 그리고 기독교의 입장
기독교의 창조론은 첫째, 우주는 하느님의 행위에서 나왔으며, 하느님에 의존적이다. 둘째, 하느님이 우주를 창조한 것은 자유적 활동(필연성이나 충동에서 나오지 않음)이다. 셋째, 하느님이 우주를 창조할 때는 도덕적, 영적인 목적을 두었다. 넷째, 하느님 자신의 생
서론(Intro) 생명체의 기원(진화론, 창조론)
본 레포트를 쓰기 전에 앞서서 이 수업을 듣기 전에는 단순히 원숭이가 인간의 조상이라고 알던 저에게 새로운 눈을 주신 서민호 교수님께 감사드리며 진화론과 창조론에 대해서 언급하는 것은 단순히 제 개인적인 생각, 견해를 적는 것이므로 교수님께서
창조론과 진화론의 논쟁을 살펴보는 일 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여기서는 창조론과 진화론을 간략히 설명하고, 창조론과 진화론의 논쟁을 창조론자들이 과학적 사실을 통해 진화론을 비판하는 몇 가지 경우를 살펴본 후, 이를 진화론자들이 또 어떻게 반박해 나가는 지를 통해 살펴보려고 한
1. 현대과학과 종교의 관계
1) 20C. 과학과 종교: 과학의 독주와 종교의 정체
① 과학의 독주
지난 100년 동안은 과학만능시대였다. 과학은 열전과 냉전이 계속되는 동안 괄목할 만큼 발달되었으며 이에 따라 과학의 모든 분야가 함께 발달되었다. 현재 과학은 특히 두 분야에 있어서 기독교의 전통
현대 교회는 자유주의 신학에 대해 일관된 목소리를 내고 있지는 않은 것으로 보이며, 교회 교육에는 자유주의 신학이 거의 반영되지 않고 있다. 한편, 창조론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성경의 기록들이 모두 역사적 사실이며, 과학적으로도 오류가 없다는 것을 증명하려 해 왔으며 이러한 노력을 창조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