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의 가장자리’라는 두 편의 영화를 통해 터키인들의 삶이 어떻게 묘사되어 있는지 살펴봄으로써 독일 속의 터키인, 나아가 독일 속의 다문화문제를 다루려고 한다.
1. ‘미치고 싶을 때’ (Gegen die Wand)
◉ 줄거리
영화 <미치고 싶을 때>의 감독 '파티 아킨'은 젊은 터키계 독일인이다. 그는 이
1.1 주황색의 정의
● 빨강과 노랑의 중간색
● 주황은 낯설고 이국적인 색
영어나 독어에서는 주황을 가리키는 색이 따로 없었다.
주황의 이름은 과일 오렌지가 유럽에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함께 생겨남
● 오렌지는 꽃이 피는 동시에 열매를 맺는 특성 때문에 다산의 상징결혼식에 신부가 하
Ⅰ. 사랑 예화자료 사례
1. 천국과 지옥의 차이
어떤 사람이 천국과 지옥을 구경하게 되었다.
마침 지옥은 식사 시간이었다. 그 곳에서는 모두 겸상을 하고 있었는데, 팔보다 훨씬 긴 젓가락으로 먹되 한 번 떨어뜨린 음식은 다시 집어먹을 수 없다는 규칙이 있었다. 사람들은 제각기 음식을 집어서
지난 세기동안 도시의 팽창과 도시로의 집중은 많은 문제점을 낳아왔고, 그것이 문제를 넘어서 '생존의 위기'로 까지 인식되면서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 가능한 개발'이라는 주제로 생태도시의 가능성들이 모색되어 왔다. 최근 지방자치제의 실시와 리우 환경회의의 결정에 따라 우리나라에서도
◎ 외국의 생태도시 사례들 및 느낀점
1>일본 새도시 다마시
일본 도쿄에서 서남쪽으로 30㎞ 떨어진 곳에는 일본 최대의 새 도시인 다마시가 있다. 계획면적 3천16㏊, 계획인구 31만명 가운데 현재 17만명이 살고 있다. 이 도시는 지난 64년부터 개발이 시작돼 현재도 완성되지 않아 일명 `마라톤 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