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에 따라 의견을 달리하고 싶은 사람 있기는 하겠지만, 아무튼 전달된 지식을 무조건적으로 받아들이고 기존의 것을 답습하는 것보다는 스스로 판단하여 옳고 그름을 가리고 자발적인 탐구활동을 통하여 마침내 기존 지식을 재구성하여 자기의 것으로 만들어 가는 과정은 나쁘지는 않을 것이다.
수 있는 아동학대의 개념 정의와 법적, 제도적 장치를 위한 아동학대의 범위가 설정되어야 한다. 이 장에서는 잔여적 사회복지실천과 제도적 사회복지실천의 차이점을 서술하고, 하나의 사례-아동학대-를 들어 두 관점에서 각각 분석하고 자신이 분석한 사례의 문제 해결 방안을 서술하기로 하자.
해야만 교육효과를 거 둘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나라만큼 교육정책이 자꾸 바뀌는 나라도 세계에서 드문 일이다. 정권이 바뀔 때마다 교육정책이 수시로 바뀌니 수험생들 입장과 학부모, 교사, 그리고 대학관계자들은 혼란만 가중될 뿐이다. 해방 이후 한국의 대학입시제도는 수많은 변화를 거듭
우리가 생명을 지니고 있기는 하지만 이성적 능력이 아주 미약한 하등 동물이었다면 그는 자신의 생존에 관해 별다른 견해를 표명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인간 이외의 대부분의 동물들은 자신에게 주어진 생명을 하나의 숙명으로 삼고 본능에 따라 맹목적이고 타율적으로 유지해 나가는데 지나지 않는
철학적인 반성을 거친 형태로 등장하였으며 이러한 사고는 그 후 서양 철학사에, 심지어 오늘날까지도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분명히 말할 수 있다. 왜 기원전 5세기의 아테네에서 그러한 사고가 등장하게 되었는가 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서로 다른 방식의 대답이 있을 수 있지만 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