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베카난다와 서양의 학자들의 비교를 통해서 서양철학과의 연계를 통해 인도철학의 이해를 심화시키는 단계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약간 아쉬운 점이 있다면 한국어로 된 자료가 좀 더 있었으면 좀 더 풍부한 내용을 구성할 수 있지 않았을까 싶다. 부족한 대로 이제 위대한 인도의 사상가인 비베카
서구적인 관점, 특히 기독교나 이슬람과 같은 유일신교의 관점에서 볼 때 종교의 주요형성요소가 되는 특정 창시자나 공통된 교리체계와 관행 또는 체계화된 종교조직 그리고 모든 신자들이 공유하는 특정 경전 등을 가지고 있지는 않다. 힌두교는 오히려 단일한 신앙이나 행위체계가 아닌 '힌두인들
대한 해답을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9년간 마니교 신자가 되었다.. 처음에는 마니교에 심취하였지만 마니교의 지도자 파우스트와 대담한 후 실망한 나머지 여러 철학 서적들을 탐독하였으나, 결국 회의주의에 빠지고 말았다. 이러한 상태에서 그는 384년 가을부터 밀라노에서 교수 생활을 하였다.
문화적으로 풍부한 자극을 받게 되었고, 뛰어난 사고력과 미적감각을 지니게 되었다.
(2) 고대 그리스인의 특성
① 고대 그리스인은 뛰어난 상상력과 구성력을 지니고 있어, 철학을 조직하고 문학이나 미술 등 예술을 창작하였으며, 아름다움을 좋아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성향이 강하였다.
1장. 유아교육의 성격
이장에서는 유아교육에 관한 논의의 기초 작업으로서 유아교육의 성격을 몇 가지 주제와 관련하여 규명해 본다.
1. 유아교육의 의의
가. 유아교육의 대상
유아교육은 유아기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다. 유아기의 연령 범위는 시대나 학자 또는 국가에 따라 달리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