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를 느끼고, 자신이 가진 재능이나 소질을 발견하며, 자신이 살아갈 공동체적 삶의 영역을 체험함으로써 건강한 인성을 형성해 가는 청소년 수련활동의 한영역이다. 청소년들은 봉사활동을 통해 보람과 흥미를 느끼고, 자신이 가진 재능이나 소질을 발견할 수 있으며 자신이 살아갈 공동체 삶의 영
반영하며, 이를 토대로 새로운 놀이 문화를 창출해나가는 것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놀이는 세계, 인간, 문화를 연결짓는 고리로 평가된다.
민속적 명절(음력설, 한식, 단오, 추석) 때가 되면 TV와 라디오를 통해 청소년들을 비롯한 모든 주민들이 민속놀이를 즐기고 있다고 선전하면서 민속놀이에 대하
청소년 진로교육이 충실하게 이루어질 때 얻을 수 있는 긍정적 효과는 여러 가지이다. 첫째,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청소년기는 시기적으로 진로 선택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인 흥미, 적성, 가치관, 성격 등의 모든 영역이 아직 완성되지 않은 시기이다. 그러므로 자신의 흥미, 적성, 가치관 등
「‘어리다고 놀리지 말아요’…패션주류 10대로 교체」라는 기사에 따르면 김연아 선수의 세계적인 성공과 원더걸스, 소녀시대 등 소녀 가수들의 인기를 발판삼아 ‘10대 패션’이 유통과 패션을 장악하고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패션이란 무엇이며 그 중에서 청소년 패션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
지속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람과 재미를 느끼고, 자신이 가진 재능이나 소질을 발견하며, 자신이 살아갈 공동체적 삶의 영역을 체험함으로써 건강한 인성을 형성해 가는 청소년 수련활동의 한 영역이다. 청소년들은 봉사활동을 통해 보람과 흥미를 느끼고, 자신이 가진 재능이나 소질을 발견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