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웰빙시대를 맞이하여, 여가시간의 증대와 소득수준의 향상, 교육기회의 확대 등으로 해양관광과 레져의 수요증가는 가속화될 것이다. 해양관광산업은 고부가가치의 첨단과학산업과는 구별되는 매력산업으로서의 해양산업 또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장에서는 해양관광산업의
스포츠는 관람소비자에게 만족과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영역으로 엔터테인먼트와 밀접한 연관성을 갖는 것이다. 여기서의 기능은 대중성, 공공성, 활동성, 오락성 등 여러 가지가 함께 포함된다. 또, 관람스포츠의 발전은 프로스포츠와 대중매체의 발전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데, 이는 스포
건 싸움과 다를 바 없는 것으로 보인다. 인간의 육체적 한계에 도전하고 서로 엄격한 규칙 속에서 힘과 기량을 겨루는 스포츠로 보기에는 너무 잔인하고 폭력적이다. 지극히 고도로 문명화된 사회에서 고대 로마시대의 검투사를 연상케 하는 싸움에 그토록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서론-
'Sport is display'라는 말처럼 스포츠는우리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스포츠는 근대 이후 현대라는 시대에 접어들면서 단순한 경기로서가 아니라 좀더 다양한 기능과 역할을 가지게 되었다. 우리 조는 우리 생활에 가장 근접한 문화라는 부분에서 스포츠의 모습을 찾는 조사를 하게 되었
우리나라의 안보, 문화, 복지의 발전을 위해서 필요불가결한 자원이다. 영재교육의 필요성은 한 개인의 잠재력 최대 계발에만 그치지 않고, 한 사회 국가의 주요 자원이라는 점에도 있다. 이데올로기의 전쟁은 끝났다. 벌써 두뇌의 전쟁이 시작되었다. 두뇌의 전쟁은 곧 아이디어의 전쟁이다. 특히 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