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적 경험을 할 수 있고,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 삶의 일부가 되어주는 브랜드를 찾고 있다. 번트 슈미트는 기업이 소비자로부터 사랑을 받는 길은 바람직한 고객경험을 제공하여 브랜드 포열티를 얻는데 있다고 말한다. 이를 위하여 정보기술,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오락적 요소 등을 통합적으로 활
체험마케팅은 소비자들이 이성적일 뿐만 아니라 감성적 존재라고 가정한다. 소비자는 이성적인 선택을 하지만 종종 감정에 이끌려 움직이며, 소비 경험을 통해 환상과 느낌, 재미를 추구한다. 고객은 구매하고 소비하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얻고, 창조적인 자극을 받으며, 아름다운 감성에 젖기를 원한
라네즈 매장 내에서 판매사원들이 고객에게 질문과 테스트를 통해 고객 피부타입과, 특성을 알아낸 뒤 해당 고객에게 최적의 제품을 추천한다.
또한 매장 전면에 비치된 샘플을 이용해 직접 촉감과 색상 등을 테스트 해보게 하여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호감을 주기 위한 체험마케팅이 인적 판
◈ 체험마케팅의 전략적 체험 모듈, 전술적 도구, 체험마케팅의 사례 ◈
1. 체험마케팅의 개념
체험(體驗)이란 말의 어원은 독일어 ‘Erlebnis’ 라는 철학 상의 술어에서 그 유래를 찾을 수 있으며, 어떠한 자극에 대해 반응하는 개인적인 사건(event)이다. ‘경험’이 인간의 감각이나 내성을 통해서
체험이 소비자가 제품을 선정하는 중요 이유가 되는 브랜드이다(박충환,Brand Concept Management)
이는 고객을 감각적으로, 즉 오감을 만족시켜야 하며, 매력과 흥미, 이국적 풍물 등 지금까지 제품이 제공하던 기능 외에 고객의 감정적 욕구의 충족이 이루어지는 브랜드이다. 전통적 마케팅에서는 '기능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