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체홉 희곡의 특징
1) 일상성
체홉은 관객의 흥미와 자극을 유도하는 이전 연극의 전통 구조를 거부함으로써 엄청난 위험을 무릅썼다. 그는 관객을 따분하게 만드는 일없이 그들에게 평범함과 하찮음 등을 제시하는 임무를 떠맡았으며, 또한 날카롭고 사실적인 충격을 던지는 데 필요한 정교성을
체홉-
“체호프에 희곡은 빗나간 삶이 중심주제이다.”
“체호프의 희곡은 새로운 종류의 드라마 예술이며 그속에서 사실주의를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다른 드라마는 인간의 주의를 현실에서부터 철학적인 일반화에까지 돌리게 하지는 못했습니다. 당시의 드라마는 그것을 해내고 있습니다. ” -
1. 머리말
체홉이 한국 연극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다. 과거 한국 근대극 발전에 선구자적인 역할을 담당했을 뿐만 아니라 오늘날의 무대에서도 정통 사실주의 극으로 또는 부조리극으로서의 가능성을 지닌 현대 연극으로 다양하게 실험됨으로써 그는 한
연구목적
안톤체홉에 대한 조사를 통해 그의 작품세계를 이해하고, <바냐아저씨>라는 작품의 문학적인 배경지식을 바탕으로 희곡이라는 형태의 언어를 시각적으로 구체화 및 표현하여 무대디자인을 완성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범위
1. 안톤체홉의 성장, 시대적 배경의 구체적 조사와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