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 자체를 완벽하게 일치시키고자 했던 그의 ‘사상’과 ‘드라마투르기’에 있다. 물론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그를 단순하게 접근하지 못하는 아이러니가 발생하는 것도 사실이다.
‘ 사실주의 극’의 정수(精髓)로서 ‘현대 부조리극’으로서의 가능성마저 지닌 체홉 극의 특성을 형식적인 측면
연구목적
안톤체홉에 대한 조사를 통해 그의 작품세계를 이해하고, <바냐아저씨>라는 작품의 문학적인 배경지식을 바탕으로 희곡이라는 형태의 언어를 시각적으로 구체화 및 표현하여 무대디자인을 완성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범위
1. 안톤체홉의 성장, 시대적 배경의 구체적 조사와 작품
연극의 정의를 내리자면, 1차 대전 후 독일을 중심으로 일어난 반사실주의연극운동으로 시청각적 연극 수단인 장치, 조명의 강조를 통해 배우연기를 대체했고 일정한 계층을 대표하는 유형적 인물이 등장했으며 전보문체의 대사, 스타카토, 비명, 울부짖음 그리고 기계적이고 왜곡, 과장된 동작을 통
연극은 삶에 최대한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체홉은 단언한다. 삶을 바라봄에 있어 체홉에게 중요한 것은 무엇을 보았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보았느냐 하는 것이었다.
체홉의 희곡에 있어 가장 근본적인 특징은 일상성이다. 체홉에게 있어서 이 일상성은 삶을 바라보는 태도이며, 창작의 원칙이다. 체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