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그를 단순하게 접근하지 못하는 아이러니가 발생하는 것도 사실이다.
‘ 사실주의 극’의 정수(精髓)로서 ‘현대 부조리극’으로서의 가능성마저 지닌 체홉 극의 특성을 형식적인 측면에서 접근하기 이전에 그가 말하고자하는 ‘철학적’인 내용에서 접근한다면 문제는 더
1. 서 론
먼저 ‘세 자매’라는 희곡을 이해하기 위하여 작가와 배경을 연관지어 설명하고 줄거리를 요약과 분석을 병행하고 자신의 감상을 덧붙였다.
솔직히 본인이 안톤파블로비치체홉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할 뿐만 아니라 연극에 대해서도 초보자에 불과하므로 작가와 배경소개는 인터넷 자료
1. 들어가며....
19세기 후반기에 시작된 사실주의는 낭만주의라는 전 시대의 반발로 나온 것으로 낭만주의와는 대조된 특색을 지니고 있다. 사실주의는 낭만주의와는 다르게 오감에 의해 경험된 분명한 것으로서의 자연적, 합리적 설명에 그 근거를 둔다고 할 수 있다.
우선 낭만주의는 아름다
<영광의 괴물들>(Monsters of Grace) http://www.youtube.com/watch?v=O5zvcgIQsYw
http://www.hani.co.kr/special/21century/data/9904124.html
<영광의 괴물들>은 로버트 윌슨이 만든 `디지털 오페라'이다. (그는 자신의 작업을 오페라라 부른
다. 영광의 괴물들은 음악, 연극, 디지털 이미지가 뒤섞인 작품이다.) 이는 지난해 UCLA
현대적인 관점에서 볼 때 미숙하게 보이는 연극대본을 쓴 데는 당대의 극장조건이 그럴 수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극장구조는 지붕이 뚫린 반 옥외 극장인데다 무대가 개방형이어서 앞면의 막이 없었으며 장치, 조명등은 사용되지 않았다. 연기자에게는 각자 맡은 대사만 주어졌으며 여성 역은 변성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