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열린교육은 단지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 연구되어온 협동교수(team-teaching), 개별학습, 완전교육, 행동수정(behavior modification), 무학년제(nongradeness), 컴퓨터교육(computer-basededucation), 시청각 자료 등의 방법적 전환이 아니라 학교교육에 대한 기존의 인식과 시각을 180도 다르게 바꾸어 보자는 개
Ⅰ. 서론
열린교육은 10여 년 전에 도입된 이후 변화를 겪으면서 발전해왔다. 지금까지는 열린교육에 대한 관심이 주로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중등교육에서도 활발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초등학교에서의 열린교육과 중등학교에서의 열린교육은 많은 부분에
1장 言語와 文法
언어란 인간의 의사소통을 위한 음성적 수단을 말한다. 이러한 의사소통의 수단은 문법이라는 운용 규칙(operative rule)에 의해 운영된다. 의사소통은 思考의 傳達을 意味하며, 인간만이 고도의 의사소통의 체계인 언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인간만이 고도로 발달된 사고체계(systems
최소 4석에서 최대 28에 이르는데, 중위수(median)는 6석으로 실제 비례성의 최대 변수인 ‘선거구의 크기(의석수)’는 대체로 작은 편이라 할 수 있다.
즉 드롭쿼타를 적용하여 우선 쿼타가 허용하는 의석을 배정 하되, 단 잔여투표가 쿼타의 3분의 2 미만일 경우에는 잔여의석을 배정하지 않는다.
최소조건을(국내 PC게임 시장 기준 3개월 3만장이상) 삽시간에 갈아 치우며 스타를 뛰어넘는 흥행을 예고하는 듯 했다. 그런데 정작 1년 7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워크래프트3는 한국시장에서 스타크래프트를 넘어서는 인기를 보이지 못하고 있다. 한국 시장에서의 흥행을 한 게임임에는 틀림없지만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