것을 조장하고 강요한 사회 또한 비판받아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당시 다수의 사람들이 중립국이라는 삶을 택할 수밖에 없었던 것도 이해가 되었다. 더불어 내가 속한 사회가 강요하는 것들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게 되었고, 모든 부조리한 것들과 싸울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일 또한 중요한 일
, 동화집 『송이야, 문을 열면 아침이란다』를 비롯해 『내 마음의 무늬』 등 다수의 수필집을 펴냈다. 대한민국 예술원 회원이다. 이 장에서는 현대소설론2공통 교재에 인용된 다음 작품 중 두 편을 찾아 읽고 김승옥 환상수첩 오정희 유년의 뜰 내용을 정리한 후 자신의 감상평을 작성하기로 하자
타락시켰는가를 풍자적으로 그려낸다. 또 유신시대에 ‘국가’가 행한 폭력을 민중의 일상에서 섬세하게 묘사해 보여준다. 이 장에서는 하기로 다음 작품 중 한 권-이문구 우리 동네-을 읽고, 이 작품에 대해 전체적으로 소개한 후 연작 중 한 편을 골라 상세히 해석하고 본인의 감상평을 쓰기로 하자
독서 성향을 선도하고 교양을 넓히는 양서 자료를 출판하고 지나치게 상업성에 치우치는 것을 스스로 자제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어린이 도서 출판인은 출판의 성격과 방향을 뚜렷이 설정하고 있어 전문적 체계속에서 연령별 분야별 어린이 도서출판의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어야 한다. 지금까
우리 주변에 포진하고 있는 수학의 다양한 모습에 관심을 갖고 관련 도서를 탐독함. ‘수학 스펙트럼(테오니파파스)’, ‘수학 세상 가볍게 읽기(데이비드 애치슨)’, ‘수학 콘서트(박경미)’, ‘세상은 수학이다(고지마 히로유키)’ 를 읽고 예술, 과학, 컴퓨터, 스포츠 등 삶의 곳곳에 내재된 수학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