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우선 국내외 대중음악축제들의 현황과 운영사례를 분석하고, 성공요인과 시사점을 도출하여 현재 광명시에서 행해지는 음악밸리축제 관련 운영사례를 살펴보는 것을 일차적인 목적으로 한다.
다음으로 광명시의 축제 환경을 분석할 것이다. 본 연구자는 광명 시민을 상대로 축제에 대한
광명 첨단음악문화산업단지 조성을 전제로 하며 음반산업의 특성상 주 소비자층이 될 광명시 청소년층의 문화수요에 대한 욕구 등을 반영하고자 한다.
또한 적절한 음반밸리의 운영의 소프트웨어를 조사하여 광명시에 거주하는 청소년 뿐만 아니라 광명시 일반 주민과 광명역을 이용하는 많은 이
음악 페스티벌에는 대개 ‘텐트촌 설치’가 일반적인데, 이는 도심에서 떨어진 한적하고 광할한 야외에서 축제를 열다보니 관람객 수만명의 숙박문제를 해결해줘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텐트촌을 설치하기 위해서라도 여름에 대중음악 페스티벌이 열리는 것이고, 공연이 끝난 심야 시간에는 관람객
Ⅰ. 대중음악축제의 이해
1. 대중음악축제의 유형
대중음악축제가 활성화되기 시작한 것은 1960년대에 록음악이 전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미치면서부터이다. ‘록음악의 혁명’이라고까지 얘기되어진 1960년대 당시는 반전, 평화운동이 서구에서 절정을 이루던 시기였고, ‘거리의 음악’이라는 별
광주의 수리적 위치는 극남점이 북위 35˚03´13˝인 남구 승촌동으로 나주군 산포면과의 경계지역이고 극북점은 북위 35˚15´22˝인 북구 우치동 용강부락이다. 또한 득동점은 동경 127˚00´34˝인 북구 충효동 비성굴 동부지역으로 화순군 남면과의 경계지점이며 국서점은 동경 126˚38´35˝인 광산구 양동 석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