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들이 더 있다. 그리고 그 외의 지역축제로 불리는 향토축제의 경우 메인 행사로 연예인, 가수초청행사를 벌이는 것으로 음악전문축제의 필요성은 충분히 제기되어 오던 상황이다.
그러나 아직까지 우리나라에는 대중음악축제가 활성화되었다고 하기에는 어렵다. 국내 대다수 대중음악축제 관련
발전시키는 원동력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문화산업단지조성의 필요성을 살펴보고 광명 첨단음악문화산업단지 조성을 전제로 하며 음반산업의 특성상 주 소비자층이 될 광명시 청소년층의 문화수요에 대한 욕구 등을 반영하고자 한다.
또한 적절한 음반밸리의 운영의 소프
대중음악 페스티벌에는 대개 ‘텐트촌 설치’가 일반적인데, 이는 도심에서 떨어진 한적하고 광할한 야외에서 축제를 열다보니 관람객 수만명의 숙박문제를 해결해줘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텐트촌을 설치하기 위해서라도 여름에 대중음악 페스티벌이 열리는 것이고, 공연이 끝난 심야 시간에는 관
Ⅰ. 대중음악축제의 이해
1. 대중음악축제의 유형
대중음악축제가 활성화되기 시작한 것은 1960년대에 록음악이 전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미치면서부터이다. ‘록음악의 혁명’이라고까지 얘기되어진 1960년대 당시는 반전, 평화운동이 서구에서 절정을 이루던 시기였고, ‘거리의 음악’이라는 별
Ⅰ.서론
창조경제시대로 접어들면서 각국은 소프트웨어ㆍ지식산업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으며, 대표적인 분야로 문화콘텐츠 산업을 주목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 우리나라도 문화콘텐츠 5대 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해 콘텐츠 분야를 17개 신성장 동력 산업 중의 하나로 포함시켜 산업육성 및 CT R&D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