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린 다다의 특수성과 출판활동의 등장
휠젠벡(Richard Huelsenbeck)을 통해 다다가 베를린으로 전해진 1917년은 전쟁 직후 혼란 속에서 독일이 사회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던 시기로 베를린 다다의 성격과 활동에 변화를 가져왔다. 지도층인 사회민주당(SPD)의 보수적 입장과,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경제적
출판활동의 원형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중세 예술가들은 종교적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없었기 때문에 특정 조합이나 길드 또는 가문에 소속되어 있어야만 했다. 그리고 그들 작품의 필사본은 전적으로 수도원에서 만들진 것이 당시의 시대적 특징이었다. 저작자를 ‘전적으로 신과 인간을 매개하
활동하였으며, 고대 이집트의 알렉산드리아의 도서관에는 70만 권의 책이 보관되어 있을 정도로 인류의 출판문화는 일찍부터 발달되어 있었다. 신문, 책, 잡지 등의 인쇄물이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기능을 가능하게 하는 매체로 인식될 수 있게 된 시기는 1455년 구텐베르크가 활자 인쇄술을 개발하여
Ⅰ. 서론
흑우회는 박열 등 고학생들의 주도로 결성되었다. 결성 후 이들은 주로 출판사업과 일본단체와의 연대활동, 그리고 비밀결사 활동에 주력하였다. 박열과 金子文子는 不逞鮮人社에서 《太い鮮人》1․2호와 《現社會》3․4호를 발간하였고, 서상일 등이 흑우회 기관지로《民衆運動》을
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 경제적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기업의 이해관계자와 사회일반의 요구나 기대를 충족시켜주어야 하는 기업행동의 규범적 체계로 정의된다.
이러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기업윤리라는 등장으로 그 개념이 확대되었다. 기업윤리란 기업경영이라는 상황에서 나타나는 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