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유정 작품집 >
작가 김유정(1908~1937년)은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으며, 휘문고보를 졸업하고 1927년 연희전문 문과에 입학했으나 생활고로 중퇴하고 한동안 객지를 방황했다. 1935년 단편 <소낙비>가 《조선일보》에, <노다지>가 《중외일보》에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하였다.
이 책에는 그이 단편
종류부터 교육의 문제를 다루며, 진정한 정의란 무엇인지 윤리적 측면에서 해석하여 앞으로 미래사회를 판단하는 기준을 제시하여 주며 한국의 미래를 이해하기위해 한국사회의 발전역사와 세대 간 차이점 등에 대한 복합, 종합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지금까지 민주주의 시민으로서 투표할 기회가
모습에 관심을 갖고 관련 도서를 탐독함. ‘수학 스펙트럼(테오니파파스)’, ‘수학 세상 가볍게 읽기(데이비드 애치슨)’, ‘수학 콘서트(박경미)’, ‘세상은 수학이다(고지마 히로유키)’ 를 읽고 예술, 과학, 컴퓨터, 스포츠 등 삶의 곳곳에 내재된 수학의 일면을 발견하고 탐구하는 데 흥미를 보임.
종의 경직적 공세의 자세이며 화갠와 별반 다를 것이 없다는 것이 결론에 가깝다. '어느사이엔가'하는 인상을 독자가 갖게 되는 것은 저자의 레토릭 때문이다. 진실은 기를 쓰고 테두리를 만드는데 있는 것이 아니라 일격으로 과녁을 찌르고는 의상을 바람에 휘날리며 천공으로 날아오르는 문
국부론은 영국의 정치경제학자이자 도덕철학자이며 경제학의 아버지라고도 불리는 애덤스미스가 자본주의 사회에 대해 체계적으로 파악한 경제이론서이다. 애덤스미스의 국부론이 출간되지 이전에는 토지를 부의 원천으로 봤던 중농주의와 금을 국부의 근원으로 판단했던 중상주의적 이론들이 당시
종 음식점이나 잡화점의 실제 이름과 지역을 다 말해준다. 그렇기 때문에 그의 이야기는 훨씬 생동감 있게 다가오며 신뢰가 든다. 음식과 음악을 좋아하는 나에게는 더없이 즐거운 내용으로 가득 차 있었다. 글 중간중간 있는 사진 또한 그곳의 모습을 잘 나타내고 있다.
셋째, 그는 이곳에 와보라고
권력과 밀월관계였던 대표적 장르는 초상화였다. 초상화에 나오는 권력자들은 대부분 사실적이기 보다는 약간은 과장된 상태로 그려지거나 조각되었다고 한다. 이는 백성들로부터 존경받아야 하는 입장에서는 밋밋한 것보다는 다소 과장되고 온화하게 비쳐지는 것이 필요했을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취미로서의 미술 감상]을 참조하시면서 미술 전시회 하나를 관람-호암미술관 이중섭작품-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감상문을 쓰실 때에는 전시회의 개요(A4 용지 1장 반 이하)를 간략히 기술한 후 작가의 작품 세계에 대한 생각을 서술하시거나 또는 가장 인상적이었던 작품을 골라 그 작품이 왜 인
미술에서 빠르고 굉장한 성공을 얻자 워홀은 순수미술에서의 성공도 바랐다. 당시 뉴욕에서 상업 미술가의 위치란 대단치 않았다. 당시 뉴욕에서 상업 미술이란 저급한 취미를 가진 대량 생산물이자 독창성이 부족한 판에 박힌 일 정도로 되었던 것이다.
1956년 친구들과 함께 세계 여행을 하며 이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