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환경적 조성 개념이며, 대표적으로
병원의 로비 공간을 예로 들 수 있겠다.
병원의 역할이 심신이 불안정한 환자의 치유 목적이니 만큼 환자와 환자 가족의 심리적인 안정을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이다. 이에 공감각적인 인지. 지각을 통해
심리적 안정감을 획득하기 위해 감성디자인에 주
환경을 수영장에 담거나 원시적 자연 속에서 정신과 신체를 치유하는 에코 럭셔리 스파 등의 ‘가공되지 않은 자연’을 누리게 하는 것. 또는 고갈되어 가는 자원을 브랜드화 하거나 명품화하는 전략이다.
'미스터 올마이티'는 영화 ‘브루스 올마이티’ 처럼 인공적 개념의 자연스러운 디자인 테마
효능 효과를 주는 등 수입 브랜드가 쉽게 접근할 수 없는 한국인의 체질에 맞는 신토불이 한약재료를 사용, 피부 트러블 없이 높은 개선효과를 준다는 점이 인기를 뒷받침하고 있다. 이밖에 용기 디자인에서도 전통미를 추구해 수입 브랜드 못지않은 고급스러움을 내세워 고객의 니즈를 만족 시켰다.
Ⅰ. 서론
20세기 최대의 문화컨텐츠사업인 영화산업을 대신할 21세기의 유망산업을 나는 자신있게 게임산업이라고 말하고 싶다. 한 예로 지난 98년 한국에 출시된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은 경제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적인 곳까지 적지않은 영향력을 행사하였다. 당시 IMF로 국가 경제가 극심한 정체에
환경 때문에 아동에게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무엇보다도 치료적 환경을 조성하여야 한다. 아동이 안전함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만큼 따뜻하고, 자신이 환영받고 있으며 박만의 공간' 이라는 것을 인식시킬 수 있는 분위기여야 한다. 이를 위해 놀이치료실의 위치, 크기뿐 아니라 실내 디자인을 구성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