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 처벌 문제에 대한 유명인들의 글들을 초대에서부터 당대에 이르기까지 편집하여 엮어놓은 일종의 모음집이다. 실제 실려있는 총 20명의 글들 가운데에는 어거스틴, 크리스토톰, 제롬, 에라스무스, 루터, 호프만, 칼뱅의 이름도 눈에 띤다. 카스텔리옹은 맨 마지막에 자신의 이름으로 된 글과 클라
카스텔리오(Sebastien Castellion)에 의해 시작되었다. 카스텔리오에 의하면 칼뱅은 엄격함에 치우쳐 관용의 태도를 잃어버린 사람이었다.
스테판 츠바이크(Stefan Zweig)는 그의 저서인 『Castellio gegen Calvin oder Ein Gewissen die Gewalt』(폭력에대한양심: 칼뱅에 맞선 카스텔리오)에서 역사가 기본(Gibbon)의 다음과 같
<본문>
1.요약
1)제1편-학이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배우고 때때로 그것을 익히면 또한 기쁘지 아니한가? 벗이 먼 곳에서 찾아오면 또한 즐겁지 아니한가? 남이 알아주기 않아도 성내지 않는다면 군자답지 않은가?
증자는 말했다. “나는 날마다 다음 세가지 점에 대해 자신을 반성한다. 남을 위하여 일
옹은 쓰기와 인쇄술 및 전자 장치 등 말(the word)을 다루는 새로운 기술적 방법을 미디어라 본다. 옹의 학문적 관심은 구체적인 커뮤니케이션 기술에 국한되었지만 맥루한과 마찬가지로 미디어를 단순한 인조품으로 보지 않았다. 미디어는 정보를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옮기는 수송수단 이상으로 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