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 또한 자유롭다는 점을 이용하여 고객에게 다가가야 한다. 또한, 기존의 명확하지도 않고 심지어 joyn광고라고 생각할 수조차 없었던 광고대신, 사용자들에게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프로그램이 아니라, ‘joyn이 아니면 절대 할 수 없는’프로그램을 명확히 제시하는 광고를 만들어 joyn을 소
라인 프렌즈’를 설치했다. 메신저 기능인 핵심 서비스보다 보조 서비스인 이모티콘 등을 활용해서 마케팅을 펼치는 모습이 눈에 띄는 부분이다.
-> 이러한 프로모션을 선택한 이유는? 일본에서 라인이 라인 캐릭터를 만화로 만든 전략과 비슷한 이유에서인데, 라인은 모바일 서비스 및 pc 서비스로
카카오톡은 모바일메신저의 완전경쟁상황인 국내에서 높은 점유율을 유지할 수 있었던 대표적인 강점인 무료서비스와 편리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해외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신흥 국가인 브라질의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광고와 마케팅전략을 수립해야 한다는 것이
라인의 매출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라인의 수익은 80%가 일본에서 나옵니다.
‘우리는 카톡이라 라인… 모바일메신저를 공짜로 이용하는데?’라고 생각하시죠? 과연 이러한 서비스들은 수익을 어디서 얻는 것일까요?
- (다음 동그라미 표를 띄우고서) 바로 모바일메신저와 연계된 게임, 광
라인의 성공요인에는 4가지가 있다. 첫 번째로 사용자 수준에 맞춘 간편하고 편리한 기능이 있다. 예를 들어, ‘셰이크잇’기능을 사용하면 폰을 흔들면 친구추가가 자동으로 된다. 그렇게 되면 서로 전화번호를 교환하지 않더라도 대화를 할 수 있다. 또 클라우드 서비스를 개발해서 메시지, 데이터 전